본문 바로가기
Engineering/Pumps

펌프 프라이밍의 일반적인 방법

by 장 아제베도 2013. 12. 6.
반응형

펌프 프라이밍의 일반적인 방법





증기, 가압수 또는 압축공기가 사용 가능할 경우에는 펌프 케이싱의 가장 높은 위치에 공기 이젝터를 부착하여 프라이밍 할 수 있다. 공기 또는 증기에 의해 작동되는 이젝터가 흡입 라인과 펌프 안에 있는 공기를 제거하여 배수관을 통해 유체를 연속적으로 방출하게 되면 펌프는 작동하게 된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펌프의 작동을 멈추고 프라이밍 과정이 반복되어야 한다.


이젝터와 같은 장치가 사용될 결우 원심 펌프의 흡입관에 설치되어 물의 역류를 방지하는 풋밸브는 필요하지 않다.


이젝터나 공기배출기를 통해 프라이밍 하는 것이 실용적이지 않을 경우 흡입관의 풋밸브로 유체가 역류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의 다른 소스에 의해 유체를 채우는 방법이 있다.


펌프의 상단에 있는 배출구는 유체를 채우는 동안 공기가 빠질 수 있도록 개방되어야 하며, 풋밸브는 누설로 인해 펌프에 유체가 없는 상태에서 가동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점검되어야 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펌프 케이싱 및 흡입 라인에서 공기를 배출하도록 진공 펌프를 사용할 수 있다. 유체가 유입되더라도 진공 펌프 작동에 문제가 없도록 습식 진공 펌프 사용이 바람직하며, 건식 펌프가 사용될 경우에는 진공펌프 안으로 유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설치되어야 한다.


반응형